요즘 유난히 여기저기서 파이썬 공부해야 한다는 얘기가 들리기도 하고 업무상 취약점 도구나 여러가지 도구가 파이썬으로 제작되어 커스터마이징을 해서 사용할 필요도 있고 해서 공부를 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찰나에 한빛미디어의 리뷰어 프로그램에 파이썬이 있어 신청할 수 있었고 짧은 시간동안 충분히 만족할만한 효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책은 총 여덟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1. 파이썬 시작하기
02. 자료형
03. 조건문
04. 반복문
05. 함수
06. 예외처리
07. 모듈
08. 클래스

애초에 이 책을 신청하면서 원했던건 고급 기술이 아닌 기본 문법이었고 이 책을 통해 얻고자 했던 내용 역시 기본 문법과 모듈을 어떤식으로 갖다 쓸지 정도였기 때문에 공부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챕터 구성은 사실 특이하다 싶은 항목은 없습니다. 개발 입문서의 정석이라 할만큼 차례대로 따라하면 될만한 순서로 되어 있었고 요즘 파이썬은 개발을 전혀 모르고 배우지 않은 다른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많이 배우는만큼 IDE 설치 등 환경 구성부터 손쉽게 따라하면 될만큼 쉽게 나와있었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혼자 파이썬이라는 언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처음에 제시해주고 있고 모든 절이 이론 개념과 코딩을 따라할 수 있을 만큼의 적당량의 소스코드, 핵심포인트, 마지막으로 확인문제로 구성되어 이 책만 충실히 본다면 파이썬이라는 언어에 대해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발자가 새로운 언어를 습득하기 위해 보기에는 너무 쉽다 싶은 생각이 안드는 것은 아닙니다. 페이지 수가 적은것은 아닙니다만 새로운 언어를 익히기 위해 굳이 모든 페이지에 있는 소스코드를 따라해보면서 시간 낭비를 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언어의 기본을 익혀 실무에 적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발자임에도 불구하고 주변인 대부분이 IT와는 너무나도 거리가 먼 삶을 살아가고 있는 저로서는 널리 추천해주고 싶은 책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ligilo

행복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