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 한빛출판사의 '나는 리뷰어다'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도서는 <모던 스타트업> 입니다.

제목은 '모던 스타트업'이지만 팀 프로젝트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만, 스타트업의 경우 생산성을 극대화 시켜야 하기 때문에 이 때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들을 소개한다는 의미 정도로 받아들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책의 구성은 총 5개 파트 21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즉 21개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거죠

조직관리, 프로젝트관리, 인프라관리, 서비스 운영, 그로스해킹 다섯개 파트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 챕터의 구성은 매우 간단합니다.
소개, 주요기능, 주의사항, 더 고민하기 4개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서비스별로 많은 내용을 담고 있지는 않습니다. 정말 어떤 일을 할 때 어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겠다 정도의 소개서입니다. 서비스별로 구체적인 내용을 공부하고자 하면 서비스별 각각 도서를 찾아봐야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 책에서 소개하는 서비스 하나하나가 도서 한권이 넘는 분량의 해설서로 이미 시중에 너무 많이 나와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서비스의 모든것을 알겠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읽었다가는 매우 크게 실망할수밖에 없습니다. 스타트업에서 아니면 팀 프로젝트에서 어떤 서비스를 사용하면 유용하겠구나 정도를 알고자 하는 마음가짐으로 보고 사용할 서비스를 선정해 각각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전문적인 내용을 찾아보시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문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지는 않지만 생산성의 극대화라는 목표에 적절한 서비스를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라는 면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책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ligilo

행복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