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 한빛출판사의 '나는 리뷰어다'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도서는 <모던 자바 인 액션> 입니다.

전반적으로 보면 자바 8, 9, 10 버전의 특징을 잘 집어준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6개 파트, 21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파트인 기초 파트에서는 자바의 발전과 흐름, 기본적인 자바 8~10 버전의 특징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파트인 함수형 데이터 처리에서는 스트림과 병렬 데이터 처리에 대한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세번째 파트인 스트림과 람다를 이용한 효과적 프로그래밍에서는 컬렉션, 리팩터링, 테스팅, 디버깅, 도메인 전용 언어에 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네번째 파트인 매일 자바와 함께에서는 NullPointerException을 줄일 수 있는 optional 클래스와 더불어 개선된 몇가지 API, 메서드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섯번째 파트인 개선된 자바 동시성에서는 비동기 프로그래밍과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에 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여섯번째 파트인 함수형 프로그래밍과 자바 친화의 미래에서는 함수형 프로그래밍과 자바의 미래에 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10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다른일을 하면서도 개발을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만 자바라는 언어에는 그리 익숙하지 않습니다. 실제 자바를 이용한 상품화는 해본적도 없습니다.

저같이 자바 문법조차 정확히 모르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책은 아닙니다. 분명 이 책은 자바 기본서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바 문법을 한번 익히고 이 책을 다시한번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어느정도 기초 지식만 있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더불어 이 책을 보고 현재 사용중인 코드를 다시 정리해본다면 많은 개선을 가져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ligilo

행복한 하루 되세요~

,